병렬 삼상 부스트 컨버터에서 2개의 DC-link 전류 센서를 이용한 전류 재구성 방법

Abstract

본 논문은 병렬 삼상 부스트 컨버터에서 2개의 DC-link 전류 센서를 이용한 새로운 방법을 제안 하였다. 단 2개의 전류 센서만 이용하였고, 순환 전류 문제를 해결하면서 전류를 재구성을 하였다. 이러한 병렬 삼상 부스트 컨버터는 저가 및 중, 대형 전력 시스템에 많이 사용될 것이다. 제안한 방법을 적용하고 그 타당성을 시뮬레이션으로 검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