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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조용식-
dc.date.accessioned2018-03-29T08:21:39Z-
dc.date.available2018-03-29T08:21:39Z-
dc.date.issued2012-02-
dc.identifier.citation한국방재학회 2012년도 정기 학술발표대회,2012 Feb. 16,2012년, pp.267 - 267en_US
dc.identifier.uri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10024140668-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53878-
dc.description.abstract연구대상 부두는 한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부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양경찰에 소속된 해경함정을 위해 건설된 부두이다. 그러나 이 부두는 운영을 시작한 이후 낮은 항만가동률로 문제가 있어왔다. 특히, 항내의 높은 파고에 의한 대형선박들의 피해가 자주 일어났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해경부두의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보강 방법을 제안하였다. 주어진 바람데이터와 그때의 파랑 자료를 조사하였고, 모든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비교 분석하여 선박의 피항 원인을 분석하였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수치모형실험을 수행하여 평면배치계획을 수립하였다.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본 연구는 국토해양부가 출연하고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에서 위탁시행한 건설기술혁신사업(08기술혁신F01)에 의한 차세대홍수방어기술개발연구단의 연구비 지원에 의해 수행되었습니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방재학회en_US
dc.subject항만가동률en_US
dc.subject피항en_US
dc.subject수치모형실험en_US
dc.subject평면배치계획en_US
dc.title항만의 정온시설 보강에 관한연구en_US
dc.title.alternativeStudy of Tranquillity Facility Reinforcement at Harbor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925-929-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용철-
dc.contributor.googleauthor김호상-
dc.contributor.googleauthor구자영-
dc.contributor.googleauthor조용식-
dc.contributor.googleauthorKim, Yong Cheol-
dc.contributor.googleauthorKim, Ho-Sang-
dc.contributor.googleauthorGoo, Ja Young-
dc.contributor.googleauthorCho, Yong-Sik-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CIVIL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
dc.identifier.pidysc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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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CIVIL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건설환경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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