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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최동호-
dc.date.accessioned2018-03-27T00:46:07Z-
dc.date.available2018-03-27T00:46:07Z-
dc.date.issued2014-10-
dc.identifier.citation제40회 대한토목학회 정기 학술대회, 2014.10, 731-732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Article/NODE06084637-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52817-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에서는 현수교에 대한 기존의 해석적 접근법인 처짐이론 해석법을 확장시켜 행어 신장을 고려할 수 있는 개선된 처짐이론 해석법을 제안하였다. 또한, 현수교에서의 행어 신장이 전체 거동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기 위하여, 예제 현수교 모델에 대하여 활하중에 대한 거더의 연직변위 및 휨모멘트를 산정하였다. 산정결과, 유한요소해석 및 개선된 처짐이론 해석법은 거더의 주탑부 휨모멘트를 정확히 산출하였지만 기존의 처짐이론 해석법은 이를 나타내지 못하였다. 따라서, 행어 신장이 거더의 휨모멘트에 큰 영향을 미치며, 개선된 처짐이론 해석법은 이를 잘 나타낼 수 있다고 판단된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대한토목학회 /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en_US
dc.subject현수교en_US
dc.subject행어en_US
dc.subject처짐이론en_US
dc.subject공학 / Engineeringen_US
dc.subject토목공학en_US
dc.title행어 신장이 현수교의 정적 거동에 미치는 영향en_US
dc.title.alternativeEffects of Hanger Extensibility on Static Behavior of a Suspension Bridge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731-732-
dc.contributor.googleauthor최동호-
dc.contributor.googleauthor권순길-
dc.contributor.googleauthorChoi, Dong Ho-
dc.contributor.googleauthorGwon, Sun Gil-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CIVIL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
dc.identifier.pidsamg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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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CIVIL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건설환경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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