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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조진수-
dc.date.accessioned2018-03-24T02:05:44Z-
dc.date.available2018-03-24T02:05:44Z-
dc.date.issued2011-11-
dc.identifier.citation한국항공우주학회 초록집, 2011, P.290-293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1839502-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51725-
dc.description.abstract덕티드팬을 사용함으로써 단일로터의 경우 발생하는 팁 손실을 줄일 수 있고, 덕트 입구 형상에 따라 덕트에 대한 하중의 양이 달라지는데, 블레이드에 대한 하중을 줄이고 팬이 더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도와 같은 크기의 rotor에 대비해 증가된 추력을 낼 수 있다. 그러나 로터 허브의 앞부분과 스테이터 허브의 뒷부분에 손실이 발생하는데, 이를 nose cone과 tail cone을 추력시스템에 추가하여 줄일 수 있다. 이를 본 연구에서 전산해석을 통해 확인하였고, 손실을 줄일 수 있는 추력시스템의 형상을 설계하였다. Using of ducted fan can reduce tip loss and has improved performance. But it has loss at hub of rotor and stator. Tip leakage loss can be reduced by adding nose cone and tail cone. In this study, it was confirmed by computational analysis, to reduce the loss of the shape of the thrust system was designed.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항공우주학회en_US
dc.subject전산해석en_US
dc.subject무인기en_US
dc.subject덕티드팬en_US
dc.subject항공우주공학en_US
dc.subject우주항법학en_US
dc.subjectCFDen_US
dc.subjectUAVen_US
dc.subjectDucted fanen_US
dc.subjectNose coneen_US
dc.subjectTail coneen_US
dc.title덕티드팬형 수직이착륙 무인비행체의 추진시스템 형상 설계en_US
dc.title.alternativeDesign Study of the Ducted Fan VTOL UAV System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290-293-
dc.contributor.googleauthor정은지-
dc.contributor.googleauthor류민형-
dc.contributor.googleauthor조진수-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MECHANICAL ENGINEERING-
dc.identifier.pidjsc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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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MECHANICAL ENGINEERING(기계공학부)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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