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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창원-
dc.date.accessioned2018-03-16T06:24:42Z-
dc.date.available2018-03-16T06:24:42Z-
dc.date.issued2014-04-
dc.identifier.citation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2014, 19(2), P.137-146en_US
dc.identifier.issn1229-3741-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Article/NODE02409480-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47976-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SERVPERF를 사용하여 항공산업의 품질과 만족 및 신뢰, 재구매 의도 간의 영향관계를 파악하고, 항공사 유형과 전체모형의 각 경로에서 조절적인 효과를 조사하였다. 이러한 실증연구를 통해 풀 서비스 항공사의 경쟁력을 강화와 저가항공사의 시장 확대 및 지속적인 고객 관계의 유지를 강화 할 수 있는 정보화 전략방안의 토대를 제시하고자 한다. 본 실증연구를 위해 207부의 유효설문지를 사용하였다. 가설을 검증하기 위하여 SPSS 20.0과 AMOS 20.0 s/w를 사용하였다. 본 연구를 통하여 항공산업의 품질에 대한 기존의 연구와 차별화 되는 항공서비스 유형이 전체 연구모형 간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 실증적으로 분석 하였다. 본 연구를 통하여 항공산업의 서비스 품질정보에 대한 전략적 방안을 제시할 수 았을 것으로 본다.The paper is to investigates how influence service quality satisfaction, trust and repurchase intention using SERVPERF instrument in airline industry. This study will contributes to provide development strategies how to expense market and strength relation between customer to FSC and LCC by an empirical study. This study uses computer software of SPSS 20.0 and AMOS 20.0 for study analysis. The LCC should strengthen the price competitiveness, as well as it needs to establish a strategic management distinguishing service quality from other airline. The airline will has improved service quality of reliability and tangibles since improve service of reliability and tangibles. This study will provide strategic insights and information on service quality in airline industry.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이 논문은 2013년도 한양대학교 연구재단등재지 지원사업으로 수행되었음 (HY-2013-N)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산업정보학회en_US
dc.subject항공서비스산업en_US
dc.subject품질en_US
dc.subject만족en_US
dc.subject신뢰en_US
dc.subject재구매의도en_US
dc.subjectAirline Industryen_US
dc.subjectService Qualityen_US
dc.subjectSatisfactionen_US
dc.subjectTrusten_US
dc.subjectRepurchase Intentionen_US
dc.title항공산업품질의 만족, 신뢰 및 재구매 효과en_US
dc.title.alternativeThe Effect of Satisfaction, Trust and Repurchase Intention in Airline Industry Quality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no2-
dc.relation.volume19-
dc.relation.page137-145-
dc.relation.journal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창원-
dc.contributor.googleauthor김미정-
dc.contributor.googleauthorLee, Chang Won-
dc.contributor.googleauthorKim, MiJeong-
dc.relation.code2014001158-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SCHOOL OF BUSINESS[S]-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dc.identifier.pidleec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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