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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태희-
dc.date.accessioned2018-03-12T08:19:02Z-
dc.date.available2018-03-12T08:19:02Z-
dc.date.issued2013-06-
dc.identifier.citation대한기계학회논문집, 2013 37(6), p.821-826en_US
dc.identifier.issn1225-5963-
dc.identifier.issn1226-4873-
dc.identifier.urihttp://www.ndsl.kr/ndsl/search/detail/article/articleSearchResultDetail.do?cn=JAKO201317660997824&SITE=CLICK-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2172383-
dc.identifier.uri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1771914-
dc.description.abstract구조물의 최적설계 시 설계변수의 값이 변화할 때 모드전환이 일어날 수 있다. 만약 이 모드전환을 추적하지 않으면 최적설계를 위한 고유진동수나 모드는 설계자가 의도하지 않은 모드로 평가될 수 있다. 따라서 설계변수의 값이 변화할 때마다 의도한 고유진동수와 모드의 동일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모드추적이 적용되어야 한다. 또한 설계변수가 불확실성을 포함하고 있는 설계 문제의 경우, 이를 고려한 신뢰성 기반 최적설계를 수행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압축기를 지지하는 관절스프링의 한 부품인 압축 코일스프링의 모드추적을 고려한 신뢰성기반 최적설계를 수행한다. 모드추적 기법은 최적화 기법들과 연동이 쉬운 다중응답접근법 기반 크리깅 메타모델을 이용하며, 신뢰성해석 기법은 크리깅 메타모델 기반 몬테카를로 추출법을 이용한다.When the values of design variables change, mode switching can often occur. If the mode of interest is not tracked, the frequencies and modes for design optimization may be miscalculated owing to modes that differ from the intended ones. Thus, mode tracking must be employed to identify the frequencies and modes of interest whenever the values of design variables change during optimization. Furthermore, reliability-based design optimization (RBDO) must be performed for design problems with design variables containing uncertainty. In this research, we perform RBDO considering the mode tracking of a compressive coil spring, i.e., a component of the joint spring that supports a compressor, with design variables containing uncertainty by using only kriging metamodels based on multiple responses approach (MRA) without existing mode tracking methods. The reliability analyses for RBDO are employed using kriging metamodel-based Monte Carlo simulation.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본 연구는 한국연구재단의 일반연구자 지원사업으로 수행된 “공간-시간 통계적 모형 기반 최적설계 기법 연구(과제번호 2010-0023257)”의 결과 중 일부임을 밝히며, 연구비 지원에 감사 드립니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대한기계학회, 2013.en_US
dc.subject신뢰성기반 최적설계en_US
dc.subject모드추적en_US
dc.subject다중응답접근법en_US
dc.subject크리깅 메타모델en_US
dc.subjectReliability-Based Design Optimizationen_US
dc.subjectMode Trackingen_US
dc.subjectMultiple Responses Approachen_US
dc.subjectKriging Metamodelen_US
dc.title횡방향 모드추적을 고려한 코일스프링의 신뢰성기반 최적설계en_US
dc.title.alternativeRBDO of Coil Spring Considering Transversal Direction Mode Tracking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no6-
dc.relation.volume37-
dc.identifier.doi10.3795/KSME-A.2013.37.6.821-
dc.relation.page821-826-
dc.relation.journal대한기계학회논문집 A-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진민-
dc.contributor.googleauthor장준용-
dc.contributor.googleauthor이태희-
dc.contributor.googleauthorLee, Jin Min-
dc.contributor.googleauthorJang, Junyong-
dc.contributor.googleauthorLee, Tae Hee-
dc.relation.code2012100288-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AUTOMOTIVE ENGINEERING-
dc.identifier.pidth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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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AUTOMOTIVE ENGINEERING(미래자동차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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