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종우 | - |
dc.date.accessioned | 2018-02-27T04:54:00Z | - |
dc.date.available | 2018-02-27T04:54:00Z | - |
dc.date.issued | 2011-05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Vol.2011 No.5 [2011], 1133-1137(5쪽)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www.dbpia.co.kr/Article/NODE01951627 | - |
dc.description.abstract | Collaborative Filtering(CF)에 기반을 둔 추천 시스템은 고객 간의 유사도를 통해 선호도를 파악하여 고객에게 개인화된 서비스의 제공과 상품을 추천한다. 고객 간 유사도에 추가하여, 고객의 상품 정보에 대한 방문 정보를 기초로 하여 고객간의 연관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이러한 네트워크 정보를 활용하여 추천의 효과를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연구에서는 고객간의 연관 네트워크상의 중심성을 결합적으로 활용하는 CF기반 추천 방안을 제시하고, UCC 방문 데이터에 기초한 실험을 통해서 유용성을 확인하도록한다.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대한산업공학회 / Korean Institute Of Industrial Engineers | en_US |
dc.title | 협업 필터링 기반 개인화 추천을 위한 사회 네트워크 분석 척도의 활용 | en_US |
dc.title.alternative | Application of Social Network Analysis Metrics for Collaborative Filtering-based Personalized Recommendation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page | 1133-1137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종우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정중희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오재훈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Kim, Jong Woo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Jeong, Joong Hee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Oh, Jae Hoon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SCHOOL OF BUSINESS[S] | - |
dc.sector.department | 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 - |
dc.identifier.pid | kjw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