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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종우-
dc.date.accessioned2018-02-27T04:54:00Z-
dc.date.available2018-02-27T04:54:00Z-
dc.date.issued2011-05-
dc.identifier.citation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Vol.2011 No.5 [2011], 1133-1137(5쪽)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Article/NODE01951627-
dc.description.abstractCollaborative Filtering(CF)에 기반을 둔 추천 시스템은 고객 간의 유사도를 통해 선호도를 파악하여 고객에게 개인화된 서비스의 제공과 상품을 추천한다. 고객 간 유사도에 추가하여, 고객의 상품 정보에 대한 방문 정보를 기초로 하여 고객간의 연관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이러한 네트워크 정보를 활용하여 추천의 효과를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연구에서는 고객간의 연관 네트워크상의 중심성을 결합적으로 활용하는 CF기반 추천 방안을 제시하고, UCC 방문 데이터에 기초한 실험을 통해서 유용성을 확인하도록한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대한산업공학회 / Korean Institute Of Industrial Engineersen_US
dc.title협업 필터링 기반 개인화 추천을 위한 사회 네트워크 분석 척도의 활용en_US
dc.title.alternativeApplication of Social Network Analysis Metrics for Collaborative Filtering-based Personalized Recommendation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1133-1137-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종우-
dc.contributor.googleauthor정중희-
dc.contributor.googleauthor오재훈-
dc.contributor.googleauthorKim, Jong Woo-
dc.contributor.googleauthorJeong, Joong Hee-
dc.contributor.googleauthorOh, Jae Hoon-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SCHOOL OF BUSINESS[S]-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dc.identifier.pidkj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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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BUSINESS[S](경영전문대학원)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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