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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한충민-
dc.date.accessioned2018-02-07T06:28:03Z-
dc.date.available2018-02-07T06:28:03Z-
dc.date.issued2011-12-
dc.identifier.citation마케팅논집, 2011, 19(4), P.43-60(18)en_US
dc.identifier.issn1229-3180-
dc.identifier.uri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1621757-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자원기반이론을 바탕으로 다국적 기업의 시장지향성이 글로벌 마케팅자원의 형성에 영향을 주고 이러한 글로벌 마케팅자원이 궁극적으로 해외시장의 성과에 영향을 준다는 가설을 우리나라 다국적 기업을 대상으로 실증 분석하였다. 기업의 시장지향성이 주는 긍정적인 효과가 국내시장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글로벌 마케팅자원의 형성을 통하여 해외시장 성과를 향상시킨다는 연구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이러한 글로벌 마케팅자원이 성과에 주는 영향은 시장 환경의 동태성이 높은 경우 더 커짐을 발견할 수 있었다. 따라서 환경의 동태성이 높은 해외시장의 경우 기업은 시장지향성과 글로벌 마케팅자원의 확충과 그 활용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시사점을 얻을 수 있었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전략마케팅학회en_US
dc.subject시장지향성en_US
dc.subject글로벌 마케팅자원en_US
dc.subject글로벌 마케팅역량en_US
dc.subject글로벌 마케팅자산en_US
dc.subjectMarket Orientationen_US
dc.subjectGlobal Marketing Resourcesen_US
dc.subjectGlobal Marketing Capabilitiesen_US
dc.subjectGlobal Marketing Assetsen_US
dc.title다국적 기업의 시장지향성이 글로벌 마케팅자원과 해외시장 성과에 미치는 영향en_US
dc.title.alternativeThe Effects of Market Orientation on Global Marketing Resources and Overseas Market Performance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no4-
dc.relation.volume19-
dc.relation.page43-60-
dc.relation.journal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dc.contributor.googleauthor한충민-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상엽-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주권-
dc.contributor.googleauthorHan, Choong Min-
dc.contributor.googleauthorRhee, Sangyoup-
dc.contributor.googleauthorKim, Zukweon-
dc.relation.code2012232529-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SCHOOL OF BUSINESS[S]-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dc.identifier.pidcmhlab-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BUSINESS[S](경영전문대학원)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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