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도 성분 부호화와 해상도에 따른 적응적 블록 크기를 고려한 프레임율 증강기법에서 장면전환 감지 기법

Abstract

본 논문은 해상도의 크기에 따른 적응적 블록 크기를 고려한 장면전환 감지 기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기존의 알고리듬은 고정된 기준 값만을 사용하여 다른 해상도에 적용 시 화질저하 및 수행시간이 늘어나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에 각각의 해상도에 적응적인 블록 크기를 통해 제안하는 방법이 기존 방법보다 높은 PSNR(Peak Signal-to-noise ratio)과 수행시간 단축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