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감자에 대한 중국어 번역 연구

본 논문은 한국의 유명한 소설가 김동인의 <감자>를 중국어로 번역하는 것에 대한 연구이다. 한중 양국은 정치적 교류뿐만 아니라, 문화적으로도 서로의 영향을 주고 받는다. 양국의 외교 관계가 나날이 긴밀해 지는 것에 따라 중국 사람에게 한국 문학을 소개하는 것은 중요한 문화 교류 방식이 된다. <감자>는 한국 봉건 사회의 대표적인 작품이라서 이 소설을 통해서 당시의 사회를 잘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