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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홍정표-
dc.date.accessioned2017-03-16T07:25:15Z-
dc.date.available2017-03-16T07:25:15Z-
dc.date.issued2015-07-
dc.identifier.citation2015년도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5. 7, page. 804-805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PDFViewNew?id=NODE06510854&prevPathCode=-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26160-
dc.description.abstract전동기의 고정자 권선법에는 통상적인 3상 권선법과 multiplex 3상 권선법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multiplex 3상 권선 전동기 의 장점인 토크와 토크 리플 성능 향상에 대해 연구하였고 그 원인을 분석하였다. 8극 48슬롯 권선계자형 동기전동기(WFSM)에 대해 기존 3 상 권선법과 duplex 3상 권선법을 비교 분석하였으며, 32극 144슬롯 표 면 부착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SPMSM)에 대해 유한요소해석법을 이 용하여 기존 3상과 triplex 3상 권선법을 비교 분석하였다. 마지막으로 두 종류의 전동기에서 multiplex 권선법의 장점을 알아보고자 평균 토크 와 토크 리플을 비교하였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대한전기학회en_US
dc.titleMultiplex 권선을 통한 전동기의 토크 향상 및 토크 리플 개선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1-2-
dc.contributor.googleauthor유 상-
dc.contributor.googleauthor왕 녕-
dc.contributor.googleauthor윤명환-
dc.contributor.googleauthor홍정표-
dc.contributor.googleauthorLiu, Shuang-
dc.contributor.googleauthorWang, Ning-
dc.contributor.googleauthorYoon, Myung-Hwan-
dc.contributor.googleauthorHong, Jung-Pyo-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AUTOMOTIVE ENGINEERING-
dc.identifier.pidhongj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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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AUTOMOTIVE ENGINEERING(미래자동차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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