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홍정표 | - |
dc.date.accessioned | 2017-03-16T07:25:15Z | - |
dc.date.available | 2017-03-16T07:25:15Z | - |
dc.date.issued | 2015-07 | - |
dc.identifier.citation | 2015년도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5. 7, page. 804-805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www.dbpia.co.kr/Journal/PDFViewNew?id=NODE06510854&prevPathCode=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20.500.11754/26160 | - |
dc.description.abstract | 전동기의 고정자 권선법에는 통상적인 3상 권선법과 multiplex 3상 권선법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multiplex 3상 권선 전동기 의 장점인 토크와 토크 리플 성능 향상에 대해 연구하였고 그 원인을 분석하였다. 8극 48슬롯 권선계자형 동기전동기(WFSM)에 대해 기존 3 상 권선법과 duplex 3상 권선법을 비교 분석하였으며, 32극 144슬롯 표 면 부착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SPMSM)에 대해 유한요소해석법을 이 용하여 기존 3상과 triplex 3상 권선법을 비교 분석하였다. 마지막으로 두 종류의 전동기에서 multiplex 권선법의 장점을 알아보고자 평균 토크 와 토크 리플을 비교하였다.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대한전기학회 | en_US |
dc.title | Multiplex 권선을 통한 전동기의 토크 향상 및 토크 리플 개선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page | 1-2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유 상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왕 녕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윤명환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홍정표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Liu, Shuang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Wang, Ning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Yoon, Myung-Hwan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Hong, Jung-Pyo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ENGINEERING[S]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AUTOMOTIVE ENGINEERING | - |
dc.identifier.pid | hongjp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