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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유한규-
dc.date.accessioned2024-08-08T02:39:56Z-
dc.date.available2024-08-08T02:39:56Z-
dc.date.issued2022-10-
dc.identifier.citation2022 대한토목학회 정기학술대회, page. 31-32en_US
dc.identifier.uri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1223226en_US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91423-
dc.description.abstract촤근 고속철도 선로 용량의 한계로 인한 병목현상으로 철도 노선 확폭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본 연구는 수치해석을 통해 신설터널의 굴착 위치, 직경, 지반손실률에 따른 허용침하량을 기준으로 기존성토부 선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본 연구는 국토교통부(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의 도심 지하 교통 인프라 건설 및 운영 기술 고도화 연구단의 지원으로 수행되었으며 이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22UUTI-C157786-03).en_US
dc.languagekoen_US
dc.publisher대한토목학회en_US
dc.relation.ispartofseries;31-32-
dc.subject병목현상en_US
dc.subject허용침하량en_US
dc.subject지반침하en_US
dc.subject지반손실률en_US
dc.title신설터널 굴착에 따른 기존 성토부 선로의 안정성 평가en_US
dc.title.alternativeEvaluation of the Stability of Existing Embankment Track by Excavation of New Tunnel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31-32-
dc.contributor.googleauthor송성민-
dc.contributor.googleauthor조재은-
dc.contributor.googleauthor정예림-
dc.contributor.googleauthor윤지석-
dc.contributor.googleauthor유한규-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CIVIL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
dc.identifier.pidhank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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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CIVIL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건설환경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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