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유한규 | - |
dc.date.accessioned | 2024-08-08T02:39:56Z | - |
dc.date.available | 2024-08-08T02:39:56Z | - |
dc.date.issued | 2022-10 | - |
dc.identifier.citation | 2022 대한토목학회 정기학술대회, page. 31-32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1223226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91423 | - |
dc.description.abstract | 촤근 고속철도 선로 용량의 한계로 인한 병목현상으로 철도 노선 확폭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본 연구는 수치해석을 통해 신설터널의 굴착 위치, 직경, 지반손실률에 따른 허용침하량을 기준으로 기존성토부 선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 en_US |
dc.description.sponsorship | 본 연구는 국토교통부(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의 도심 지하 교통 인프라 건설 및 운영 기술 고도화 연구단의 지원으로 수행되었으며 이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22UUTI-C157786-03). | en_US |
dc.language | ko | en_US |
dc.publisher | 대한토목학회 | en_US |
dc.relation.ispartofseries | ;31-32 | - |
dc.subject | 병목현상 | en_US |
dc.subject | 허용침하량 | en_US |
dc.subject | 지반침하 | en_US |
dc.subject | 지반손실률 | en_US |
dc.title | 신설터널 굴착에 따른 기존 성토부 선로의 안정성 평가 | en_US |
dc.title.alternative | Evaluation of the Stability of Existing Embankment Track by Excavation of New Tunnel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page | 31-32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송성민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조재은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정예림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윤지석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유한규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CIVIL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 | - |
dc.identifier.pid | hankyu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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