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GA를 사용한 radix-2 16-points FFT 알고리즘 가속기 구현

Radix-2 16-points FFT accelerator implementation using FPGA

본 논문에서는 FPGA 를 활용하여 radix-2 Fast Fourier Transform(FFT) 알고리즘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현하는 연구에 대해 기술한다. 본 논문에서 zybo z7-20 FPGA 를 사용하여 Processing System(PS)에서만 동작하는 구현과 Programmable Logic(PL)에서 동작하며 파이프라인과 병렬처리를 사용한 FFT 구현 결과를 비교한다. 또한 유사한 논문과의 결과 비교를 통해 본 구현 방법의 연산 시간 및 리소스 사용의 효율성을 분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