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8 0

AI의료 기술 서비스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도와 재사용의도에 대한 미치는 영향

Title
AI의료 기술 서비스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도와 재사용의도에 대한 미치는 영향
Other Titles
Service Quality of Modern AI Medical Technology Services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use Intention - AI Medical Technology Service Market in China -
Author
사가도
Alternative Author(s)
SHE JIATAO
Advisor(s)
이창원
Issue Date
2024. 2
Publisher
한양대학교 대학원
Degree
Master
Abstract
세계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삶의 질이 점차 향상되고 의료 품질에 대한 관심과 건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의료 서비스 산업에서 증가하는 압력은 의료 서비스 제공 방식과 조직 형태의 변화를 촉진하고 있다. AI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사람들은 AI 기술을 통해 의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점차 발견하고 있는데, 이러한 서비스를 'AI 의료 기술 서비스'라고 한다.   본 연구는 중국 AI 의료기술 서비스 시장 분석을 통해 AI 의료기술 서비스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도와 고객 재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리고 AI 의료기술 서비스에서 고객 만족도와 고객 재사용 의도 간의 관계를 파악한다. 이를 위해 선행 연구된 SERVQUAL 모행을 기반으로 서비스 품질은 신뢰성, 확신성, 반응성, 유형성, 공감성을 변수로 사용한다. 연구 모행을 구축하고 12개의 연구 가설을 제시하고 검증했다.   본 연구에서 확립된 연구 모행과 연구 가설의 확립 여부를 검증하기 위해 설문지를 설정했다. 총 313개의 유효한 설문지가 수집되었다.   SPSS를 분석 도구로 사용하여 빈도 분석, 신뢰성 분석, 타당성 분석, 상관 분석 및 회귀 분석을 통해 검증하고 최종 결과를 얻다.AI 의료기술 서비스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도와 고객 재사용 의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확인했다. 고객 만족도와 재사용 의도의 영향 관계도 입증했다.AI 의료 기술 서비스의 미래 발전을 위한 조언을 제공했다. 주제어: AI의료 AI의료 기술 서비스, 서비스품질, 고객만족도, 재사용 의도
URI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719715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89401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