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 0

도시와 자연 지형 공존을 기반으로 한 교육 공간

Title
도시와 자연 지형 공존을 기반으로 한 교육 공간
Other Titles
An Educational Space Based on The Coexistence of Urban and Natural Landscapes
Author
맹지훤
Alternative Author(s)
MENG ZHIXUAN
Advisor(s)
노승범
Issue Date
2024. 2
Publisher
한양대학교 대학원
Degree
Master
Abstract
도시화 과정의 지속적 진전과 함께, 학교는 도시 기반 시설의 일부로, 그 디자인이 도시 발전과의 밀접한 연관성에 점차적으로 폭넓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계속 진화하는 도시 환경에서 경기도 광주시 중대동 지역은 주목받고 있는 중심지로, 빠르게 진행되는 도시 발전의 거대한 도전과 기회에 직면하고 있다. 학교는 지역 교육의 핵심이자, 그 디자인은 교육의 단순한 필요뿐만 아니라 도시와 지역의 특별한 요구 사항을 심층적으로 고려하여 도시 발전에서 더 활발하고 포괄적인 역할을 수행할 필요가 있다. 세계화와 정보화의 흐름 속에서 도시는 이미 사람들의 삶의 중요한 무대로 자리매김했다. 도시의 다양하고 복잡한 요구와 도전 때문에, 학교는 도시 기반 시설 중 하나로, 그 발전 방향은 전체 도시 발전과 밀접하게 연결되어야 한다. 이를 통해 사회의 교육적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키고, 인재 양성과 도시 혁신의 상호 촉진을 촉진할 수 있다.
URI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727746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89368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ARCHITECTURE(건축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