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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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조인혁 | - |
dc.contributor.author | 서예림 | - |
dc.date.accessioned | 2023-09-27T02:05:45Z | - |
dc.date.available | 2023-09-27T02:05:45Z | - |
dc.date.issued | 2023. 8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683519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87107 | - |
dc.description.abstract | 특징과 고전 시대 호른의 연주기법을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먼저, 호른의 유래와 시대에 따른 발전 과정을 통하여, 호른이 음악적 악기로써의 역할을 갖추게 된 시기를 알아보고, 베토벤이 이 소나타를 작곡했을 당시에 사용했던 내추럴 호른이 현재 사용되고 있는 밸브 호른과 연주법의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전반적인 베토벤의 음악적 특징과 더불어 호른 소나타의 작곡 배경을 통하여, 본 연구 작품이 가진 음악적 특징과 내용분석의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였다. 끝으로 베토벤 《호른 소나타 Op.17》의 분석을 악장별로 1악장 소나타, 2악장 2부 형식, 3악장 론도 형식에 맞춰 구조와 주제 선율, 두 악기의 연주 방법의 차이를 중심으로 연구 하였다. 분석은 브라이트코프 앤 헤르텔(Brietkopf & Härtel, 1863)의 에디션을 중심으로 하였고, 악보 예제 삽입은 파비오 헨리크 마틴(Fabio Henrique Martins, b. 2002)의 에디션을 사용하였다. 본 연구가 고전 시대 음악에서의 호른이 가진 독주 악기적 가능성을 이해하는데 기초 자료가 되길 기대한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베토벤 <호른 소나타 Op. 17, in F 장조> 분석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n Analysis on Ludwig van Beethoven Horn Sonata in F Major, Opus 17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서예림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음악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관현악(혼)전공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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