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7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다미-
dc.date.accessioned2023-07-24T05:53:44Z-
dc.date.available2023-07-24T05:53:44Z-
dc.date.issued2006-06-
dc.identifier.citation이중언어학, NO. 31, Page. 153-170-
dc.identifier.issn1229-1757-
dc.identifier.urihttps://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2608321en_US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84446-
dc.description.abstract이다미. 2006. 06. 30. 유표성과 L2 수량 분류사 습득. 이중언어학 31, 153-169. 본 논문은 L2 학습자의 한국어 분류사 습득을 다룬다. 본 논문의 목적은 Hansen과 Chen(2001)의 주장처럼 수량 분류사의 습득이 보편적 습득 순서에 따라 이루어지는지를 밝히는 것이다. 만약 Hansen과 Chen의 주장처럼 수량 분류사 습득에 ‘Markedness Hierarchy’(Craig, 1988)가 적용된다면, 분류사는 생물>모양>기능의 의미자질을 가진 순서로 습득이 이루어질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L2학습자의 한국어 분류사 습득을 검토하기 위해 88명의 L1영어-L2한국어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이해과제와 산출과제를 이용하여 실험연구를 수행하였다. 본 연구의 실험 결과, L2한국어 학습자들은 L2중국어나 L2일본어 학습자와 달리 생물>모양>기능의 보편적 습득 순서를 따르지 않았다. 이들의 한국어 분류사 습득은 Markedness Hierarchy 보다는 분류사의 빈도에 의해 더 많은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양대학교)-
dc.description.sponsorshipThis work was supported by Hanyang University (2005).-
dc.languageen-
dc.publisher이중언어학회-
dc.subject수량분류사-
dc.subjectNumeral classifiers-
dc.subject유표성-
dc.subjectMarkedness-
dc.subjectL2 습득-
dc.subjectL2 acquisition-
dc.titleMarkedness and L2 Acquisition of Numeral Classifiers-
dc.title.alternative유표성과 L2 수량 분류사 습득-
dc.typeArticle-
dc.relation.no31-
dc.relation.page153-170-
dc.relation.journal이중언어학-
dc.contributor.googleauthor이다미-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국제문화대학-
dc.sector.department영미언어·문화학과-
dc.identifier.pidleedami-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LANGUAGES & CULTURES[E](국제문화대학) > ENGLISH LANGUAGE & CULTURE(영미언어·문화학과)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