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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오철-
dc.date.accessioned2023-07-13T01:07:17Z-
dc.date.available2023-07-13T01:07:17Z-
dc.date.issued2012-10-
dc.identifier.citation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v. 67, NO. 10, Page. 320- 325-
dc.identifier.uri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7499144en_US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83331-
dc.description.abstract최근 4년(2007년∼2010년) 한국의 교통사고 추이를 살펴보면 전체 교통사고와 고속도로 교통사고 모두 약 7.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전체도로의 사망자는 10.7% 감소하였으나 고속도로의 사망자는 7.4% 감소하는데 그쳐 고 속도로에 대한 추가적인 교통안전 대책마련이 필요한 상황이다. 고속도로 교통사고를 시간대 로 나누어 조사한 결과, 야간 및 주간의 교통사 고는 약 1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일출몰 시간대의 교통사고는 약 8% 증가한 것으로 나 타났다. 교통사고의 원인은 인적요인, 차량요인, 환경요인과 같은 여러 요인들의 복합적인 관계 에 의하여 발생한다. 기하구조 및 환경의 관계를 분석한 교통사고 모형은 수많은 연구가 이루어져왔으며 모형은 사고심각도 모형, 사고율 모형 그리고 사고빈도 모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들 중 사고빈도 모 형은 도로 구간의 사고 발생 건수를 추정하는 모형으로 본 연구에서는 사고빈도모형을 통하여 교통사고 발생 예측 모형을 개발하였다.-
dc.languageko-
dc.publisher대한교통학회-
dc.titleRandom Parameter 모형을 이용한 태양위치에 따른 고속도로 교통사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분석-
dc.title.alternativeAnalysis of Factors Affecting Freeway Traffic Crash Frequency under Different Light Conditions with Random Parameter Count Models-
dc.typeArticle-
dc.relation.no10-
dc.relation.volume67-
dc.relation.page320- 325-
dc.relation.journal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dc.contributor.googleauthor홍성민-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준기-
dc.contributor.googleauthor오철-
dc.contributor.googleauthorUlfarsson,Gudmundur F.-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공학대학-
dc.sector.department교통·물류공학과-
dc.identifier.pidcheo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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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교통·물류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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