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 0

IT운영관리 프로젝트 개선을 위한 SLA 적용 방안에 관한 연구

Title
IT운영관리 프로젝트 개선을 위한 SLA 적용 방안에 관한 연구
Other Titles
A Study of SLA Application Methods for IT Operation Management Project Improvement
Author
백동현
Keywords
SLA(Service Level Agreement); IT Operation Management; Outsourcing
Issue Date
2009-05
Publisher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
Citation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 2009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Page. 179-185
Abstract
본 연구는 IT 운영관리 부분이 글로벌 환경 하에서 기업의 경쟁력 및 기업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관리개선에 집중하고 있으며 기업에서는 이를 위해 아웃소싱을 통해 운영관리 프로젝트의 성능 및 품질 개선의 일환으로 프로젝트의 목표와 수행실적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SLA(ServiceLevel Agreement)를 적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성공적인 SLA (Service LevelAgreement) 적용을 위하여 구체적인 사례 연구를 통해 서비스 제공 수준을 최소 서비스 수준 이상의 IT 서비스 품질을 보장함으로써 비즈니스 경쟁력의 우위를 확보하여 각 영역별 서비스 품질측정을 위한 목표 서비스 수준보다 개선된 IT 운영관리 개선을 이루고자 사례연구를 통하여 살펴보았고, 프로젝트 운영 관리는 점진적으로 진보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대부분의 프로젝트 관리에 있어서 프로젝트의 목표와 수행 실적은 목표대비 수행 실적이 정량적인 지수로 나타나기는 하나보다 구체적인 SLA(Service Level Agreement)를 도입하여 품질관리에 있어서 향상된 결과를 얻기 위하여 최소한의 목표보다 더 욱 향상된 결과를 도출할 수 있으며 최적의 결과를 얻기 위해선택할 수 있는 체계적인 평가기준 정립은 매우 중요하다.
URI
http://db.koreascholar.com/Article?code=355231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8242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경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부)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