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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고운기-
dc.contributor.author오진숙-
dc.date.accessioned2023-05-11T11:47:04Z-
dc.date.available2023-05-11T11:47:04Z-
dc.date.issued2023. 2-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650781en_US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79578-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이러한 우체국 유튜브 채널에 대해 살펴보기 위해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하였던 2020년부터 2021년까지 2년 동안 우체국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영상 총 190개의 이용자 반응을 분석하였다. 분석항목은 유튜브 영상의 장르, 표현, 분량, 목적, 주제, 출연자의 6항이며, 소통방식에 따른 조회 수와 ‘좋아요’ 수, 댓글 수, 댓글 내용에 대한 이용자 반응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를 토대로 우체국 유튜브 채널의 활성화 방향은 세 가지로 잡아보았다. 첫째,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구독자를 확대해야 한다. 둘째, 양방향 소통을 위한 참여형 커뮤니티를 마련해야 한다. 셋째, 숏폼 콘텐츠를 활성화해야 한다. 이용자의 사랑을 받는 유튜브가 되기 위해서는 재밌고, 유익하고, 트렌디 해야 한다. 단순히 웃긴 것보다는 영상 퀄리티를 높이고, 우체국만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살려내어 이용자와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우체국 유튜브 채널의 이용자 반응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User Response of Post Office YouTube Channel-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오진숙-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OH JIN SUK-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융합산업대학원-
dc.sector.department문화콘텐츠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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