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형석 | - |
dc.date.accessioned | 2021-08-24T05:00:39Z | - |
dc.date.available | 2021-08-24T05:00:39Z | - |
dc.date.issued | 2020-04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 20, no. 2, Page. 75-89 | en_US |
dc.identifier.issn | 1598-4540 | - |
dc.identifier.issn | 2287-8211 | - |
dc.identifier.uri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9329649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64475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의 목적은 PC게임을 구성하는 주요한 요소 중 하나인 음악의 기능적 역할을 알아보는데 있다. 이를 위해 PC 게임의 장르별 테마음악을 분석 유목을 통해 구분한 후 다중 대응일치분석을 사용하여 ‘음악종류’, ‘음악의 구조적 요소’, ‘이미지’ 간의 거리를 시각적으로 위치화 하여 변인간의 관련성을 분석하였다. 그 결과 게임 장르별 음악의 종류와, 음악의 구조적 요소, 이미지의 특성별 공간의 위치적 차이가 있음을 확인하였다.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국게임학회 | en_US |
dc.subject | Game music | en_US |
dc.subject | Theme music | en_US |
dc.subject | Genre | en_US |
dc.subject | Music type | en_US |
dc.subject | Music structure | en_US |
dc.subject | Music image | en_US |
dc.subject | Multiple correspondence analyses | en_US |
dc.title | PC게임 장르에 따른 게임 테마음악의 위치화 연구 : 음악종류, 음악의 구조적 요소, 이미지를 중심으로 | en_US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Location of Game-themed Music by PC Game Genre : Focusing on types of music, structural elements of music, and images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no | 2 | - |
dc.relation.volume | 20 | - |
dc.identifier.doi | 10.7583/JKGS.2020.20.2.75 | - |
dc.relation.page | 75-90 | - |
dc.relation.journal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박관익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황경호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이형석 | - |
dc.relation.code | 2020041363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COMMUNICATION[E]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 |
dc.identifier.pid | ehyungseok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