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tu 담지된 이핵지르코노센 촉매를 이용한 에틸렌중합의 scale-up에 관한 연구

Keywords metallocene; in-situ; support; scale-up; pilot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dinuclear zirconocene 촉매를 이용하여 복잡한 단계를 거치는 전통적인담지방법을 이용한 silica 담지와 이런 단계들을 생략하고 SMAO를 이용해 직접 중합에 참여하는 in-situ 담지의 비교를 통해 단순하면서 효과적인 담지법을 제시하고, pilot plant를이용한 scale-up을 통해 상업화에 필요한 자료를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