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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한상필-
dc.date.accessioned2021-02-17T05:26:56Z-
dc.date.available2021-02-17T05:26:56Z-
dc.date.issued2001-03-
dc.identifier.citation광고연구, no. 50, page. 165-187en_US
dc.identifier.issn1227-8181-
dc.identifier.uri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8002325?-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8601-
dc.description.abstract이 연구는 세계경제를 주도하며 한국기업의 최대 시장인 미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기업의 광고효과를 알아보기 위하여 모웬의 균형모델과 오쿠추쿠와 왱의 연구틀에 따라 인지적 반응, 감성적 반응, 그리고 행위적 반응과 이 세가지 반응의 종합적인 반응의 네가지 가설을 세우고 실험1과 실험2를 실시하였다. 실험1과 실험2의 결과, 인지적 반응에 관한 가설2는 두차례 실험에서 일치된 결과가 나타난 반면, 가설1과 가설3, 가설4는 일치되지 못하는 결과가 나타났다. 이 연구에서는 이러한 결과를 근거로 미국시장에서 한국기업의 국제광고효과를 높이기 위한 시사점을 논의하였고, 향후 연구의 발전을 위한 제언을 하였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광고홍보학회en_US
dc.title미국시장에서 한국기업의 광고효과연구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journal광고연구-
dc.contributor.googleauthor한상필-
dc.relation.code2012100126-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COMMUNICATION[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dc.identifier.pidsph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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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COMMUNICATION[E](언론정보대학) >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광고홍보학부)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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