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한상필 | - |
dc.date.accessioned | 2021-02-17T05:26:56Z | - |
dc.date.available | 2021-02-17T05:26:56Z | - |
dc.date.issued | 2001-03 | - |
dc.identifier.citation | 광고연구, no. 50, page. 165-187 | en_US |
dc.identifier.issn | 1227-8181 | - |
dc.identifier.uri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8002325?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8601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연구는 세계경제를 주도하며 한국기업의 최대 시장인 미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기업의 광고효과를 알아보기 위하여 모웬의 균형모델과 오쿠추쿠와 왱의 연구틀에 따라 인지적 반응, 감성적 반응, 그리고 행위적 반응과 이 세가지 반응의 종합적인 반응의 네가지 가설을 세우고 실험1과 실험2를 실시하였다. 실험1과 실험2의 결과, 인지적 반응에 관한 가설2는 두차례 실험에서 일치된 결과가 나타난 반면, 가설1과 가설3, 가설4는 일치되지 못하는 결과가 나타났다. 이 연구에서는 이러한 결과를 근거로 미국시장에서 한국기업의 국제광고효과를 높이기 위한 시사점을 논의하였고, 향후 연구의 발전을 위한 제언을 하였다.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국광고홍보학회 | en_US |
dc.title | 미국시장에서 한국기업의 광고효과연구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journal | 광고연구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한상필 | - |
dc.relation.code | 2012100126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COMMUNICATION[E]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 |
dc.identifier.pid | sphan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