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합 제한식을 이용한 프로시저-내 정보흐름 안전성 분석

Abstract

이 논문은 명령형 프로그램의 프로시저 내부에 대한 정보흐름의 안전성을 집합 제한식 분석법을 사용하여 예측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지금까지 제안된 분석 기법은 정보흐름이 안전한 프로그램을 안전하지 않다고 보수적으로 판정한다는 점에서 정밀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전의 타입시스템을 이용한 접근 방법보다는 분석 결과가 더 정밀한 새로운 분석법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