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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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성호 | - |
dc.date.accessioned | 2020-11-24T05:28:04Z | - |
dc.date.available | 2020-11-24T05:28:04Z | - |
dc.date.issued | 2003-06 | - |
dc.identifier.citation | 대한교통학회지, v. 21, no. 3, page. 71-83 | en_US |
dc.identifier.issn | 1229-1366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50025596644#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5837 | - |
dc.description.abstract | 교차로의 신호시간 계획이나 간선도로 축의 제어에 있어서 가장 대표적인 문제는 수시로 변화하는 교통상황이다. 또한 이러한 변화로 인해 정확한 교통 데이터를 얻기 힘들고, 그에 대한 분석 또한 어렵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불명확한 교통데이터를 이용하여 교차로 및 간선도로의 제어를 하기 위해, 인간의 사고와 유사한 추론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Fuzzy Logic을 적용함으로써 불명확한 상황에 대하여 수학적인 함수로 표현되지는 않지만 언어적인(Linguistic) 제어가 가능하도록 하여, 기존의 교통제어 방법보다 교통상황에 민감하게 대처할 수 있는 새로운 제어전략을 제시하였다. 본 연구는 “영상검지기를 이용한 실시간 교통신호 감응제어(김성호, 1996)"의 독립교차로의 신호 제어 부분을 기초로 하여 간선도로 상의 연속진행 제어에 대한 전략을 제안하고, 그 효과를 기존의 제어 방법에 의한 효과와 비교 · 분석하였다. 또한 각 제어 방법에 대한 분석을 위하여, 교통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인 TRAF-NETSIM을 이용하여 각각의 효과를 비교하였다.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대한교통학회 | en_US |
dc.subject | Progression | en_US |
dc.subject | Offset | en_US |
dc.subject | Fuzzy Logic | en_US |
dc.subject | TRAF-NETSIM | en_US |
dc.subject | Traffic Responsive Control System | en_US |
dc.subject | Traffic Actuation Control System | en_US |
dc.title | Fuzzy Logic을 적용한 간선도로 상의 교통감응 신호제어 | en_US |
dc.title.alternative | Development of the Traffic Actuation Signal Control System Based on Fuzzy Logic on an Arterial Street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journal | 대한교통학회지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진선미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성호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도철웅 | - |
dc.relation.code | 2012100279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 | - |
dc.identifier.pid | seongh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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