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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미연결망 분석을 통한 차량 공유서비스에 대한 중국 소비자 인식 연구 - 디디추싱을 중심으로 -

Title
의미연결망 분석을 통한 차량 공유서비스에 대한 중국 소비자 인식 연구 - 디디추싱을 중심으로 -
Author
교군
Advisor(s)
신민수
Issue Date
2020-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제1장은 연구의 배경으로서 연구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언급하였고, 본 연구의 연구목적을 도출하고 구체적인 연구 방법을 서술하였다. 제2장은 이론적 배경으로 공유경제, 차량공유서비스, 의미연결망 분석의 개념을 중심으로 선행연구를 정리하였다. 제3장은 연구 설계 부분이며, 본 연구의 연구모형을 설정하고 의미연결망 분석을 위한 조사방법, 조사대상, 분석방법 등을 설명하였다. 제4장은 연구결과로서, 첫째, 디디추싱 이미지를 결정하는 키워드를 도출하고, 이들 키워드를 대상으로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실제 키워드와 브랜드이미지의 세부요소들을 파악하였다. 둘째, 디디추싱 이미지에 대한 한국 소비자의 감성정보가 담긴 키워드 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감성적인 반응을 평가함으로써 한국 소비자가 인식하는 디디추싱 이미지를 도출하였다. 제5장은 결론으로 분석을 통하여 얻은 결과를 요약하고, 본 연구의 결론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시사점을 제시하고,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 과제를 서술하였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3458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86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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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S](대학원)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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