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램을 이용한 하이라이즈 건축제안

Abstract

최근 몇 년간 도시화의 발전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 도시에서는 새로운 건물을 지을 수 있는 공간이 적어진다. 그래서 건축은 고층건물 쪽으로 가는 것 외에 지하로만 나갈 수 있다. 초고층 빌딩의 발전은 15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150년 중, 초고층 건물도 맨 처음 단일한 오피스빌딩 부터 지금의 도시 종합체로 변했다. 그러나 환경문제는 또한 사람들이 직면하고 있는 중대한 문제이다. 점점 더 많은 강철 빌딩들이 생겨나고 있어 환경에도 엄청난 부담을 주고 있다. 그래서 녹색 지속 가능한 건축은 미래의 건축 설계의 발전 추세가 될 것이다. 목재는 에너지 소모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물의 재료로도 사용될 수 있다. 복합목재의 출현으로 목조 초고층 건물의 가능성이 보장되었다. 본 설계안은 일종의 새로운 목구조 연구를 바탕으로, 녹색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목재 마천루를 설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