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조성문-
dc.contributor.author김양현-
dc.date.accessioned2020-08-28T17:06:55Z-
dc.date.available2020-08-28T17:06:55Z-
dc.date.issued2020-0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3341-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8593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국립국제교육원에서 개발된 〈재외동포를 위한 한국어〉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요소 부분을 분석하는 데 목적이 있다. 기존 교재의 그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문제를 제기하며 이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제시하였다. 외국인 한국어 학습자가 한국어를 학습하는 것과 달리 재외동포에게 한국어 학습은 정체성 확립에 있어서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볼 수 있다. 본 연구가 재외동포용 교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더불어 교재개발의 발전에 방향성을 제시하는 자료로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아동 학습자 대상 한국어 교재에 제시된 문화 항목 분석-
dc.title.alternativeAnalysis of cultural items presented in Korean textbooks for child learners: Focusing on 〈Korean language textbook for Korean-Japanese〉-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양현-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Kim, Yang Hyun-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교육대학원-
dc.sector.department어문학계열-
dc.description.degree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LINGUISTICS AND LITERATURE SCIENCE(어문학계열)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