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청소년 우울증 예방을 위한 문학 수업 방안 연구 | 이한슬 |
2024 | 현대소설을 활용한 죽음교육 방안 연구 | 김도윤 |
2023 | 청소년의 어휘력 수준에 따른 온라인 읽기 전략 인식 양상 분석 | 최지연 |
2022 | 국어과와 사회과의 융복합 교육 연구 | 허민영 |
2022 | ‘비언어적 자료’를 활용한 한국어 교재 모델 제시 연구 - 삽화 자료를 중심으로 - | 김규리 |
2022 | 대한민국의 현행 중학교 교과서 분석 연구 | 이현아 |
2022 | 기계번역이 고등학생의 영어 읽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 박경진 |
2022 | 광고 텍스트의 비판적 리터러시 교육 | 문지연 |
2022 | 고등학생의 국어 의식에 관한 연구:설립목적에 따른 학교별 및 성별, 학년별 의식 차이를 중심으로 | 조영동 |
2022 | 비즈니스 목적 한국어 어휘 선정 및 교육의 실무적합성 향상 방안 연구 | 홍주성 |
2022 | 고등학교 두 영어교사의 감정경험 사례연구 | 조아현 |
2021 | 한국어 학습자의 피동 표현 오류 양상 연구 | 정혜주 |
2021 | 한국어 교육에서 플립드 러닝 수업의 현황과 개선방안 | 손은진 |
2021 | 문학치유 경험을 위한 이야기시 교육 방안 연구 | 노온유 |
2021 | 고급 한국어 읽기 교재 내 ‘날개’ 구성 방안 연구 | 이주연 |
2021 | 한국어 중급 교재의 정표화행 교육 실태 분석 | 김수진 |
2021 | 특성화고 전문영어 교과서 분석 | 안소영 |
2021 | 유아영어교육에 대한 인식과 방법: 7차 교육과정을 경험한 만 35세 미만 엄마들을 중심으로 | 신나나 |
2021 | 기계 번역의 오류 유형 분석과 학습자들의 오류 수정 전략 | 윤채원 |
2021 | 교내영어연극대회가 외국어고등학교 학습자의 언어 능력, 정의적 태도,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 한지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