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일러 차량의 비규격 화물 운송을 위한 진동저감 시스템 개발

Abstract

본 연구를 통하여 트레일러 차량의 화물 운송시 진동에 의한 파손을 방지하고자 진동저감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일반적인 무진동 트레일러 차량은 에어서스펜션 장치를 장착된 시스템으로, 규격화된 소형화물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일반 트레일러 차량에 비하여 운송이 가능한 화물 제한적이고, 비용이 높다. 이는 사용자 입장에서 높은 화물운송비용으로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비규격화된 운반물에 대한 경제적이고 효율성이 높은 진동저감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