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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익기-
dc.date.accessioned2020-08-21T00:26:13Z-
dc.date.available2020-08-21T00:26:13Z-
dc.date.issued2004-10-
dc.identifier.citation대한교통학회지 v. 22. No. 5, Page. 89-97en_US
dc.identifier.uri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50025597689#-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2370-
dc.description.abstract현재 군 수송기는 매주 일정 대수가 각 기지 간 물자수송, 인원수송 그리고 조종사들의 훈련목적으로 정해진 스케줄에 의해 운항하고 있다. 일일 수송기 운행 경로는 모 기지에서 이륙하여 몇 개의 기지를 경유하여 임무를 수행한 후, 다시 모 기지로 돌아오는 패턴을 취하고 있다. 본 연구는 공군의 중앙물자를 저장하는 창에서 각 기지로 물자를 수송할 때 물량예측 및 적정노선에 대해서 시계열분석과 차량경로모형이라는 두 가지 방법을 통해 접근한다. 먼저 현재 공군에서 사용하고 있는 각종 규정과 교범상의 항공수송에 대한 제약사항 자료를 수집하여, 이를 바탕으로 본 연구에서는 다회방문이 가능하고, 경유회수에 대한 제약을 갖는 모형식과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또한 지난 몇 년간의 수송물량을 시계열 분석을 이용하여 예측하고, 예측된 수송소요를 제안된 알고리즘에 적용하여 적정노선을 계획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제안된 모형과 알고리즘의 적합성과 경제성을 파악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는 모형에서 계산된 수송물량과 필요 수송기 대수와 실제 공군에서 수행된 항공화물 수송 물량과 투입 수송기 대수를 비교함으로써 객관적인 모형의 우수성을 입증하고자 하였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대한교통학회en_US
dc.subject항공수송en_US
dc.subject차량경로모형en_US
dc.subject시계열분석en_US
dc.subject다화방문en_US
dc.subject경유기지en_US
dc.title군 항공화물수요 시계열 추정과 수송기 최적화 노선배정en_US
dc.title.alternativeForecasting Air Freight Demand in Air force by Time Series Analysis and Optimizing Air Routing Problem with One Depot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journal대한교통학회지-
dc.contributor.googleauthor정병기-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익기-
dc.relation.code2012100279-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
dc.identifier.pidikki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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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교통·물류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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