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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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익기 | - |
dc.date.accessioned | 2020-08-21T00:26:13Z | - |
dc.date.available | 2020-08-21T00:26:13Z | - |
dc.date.issued | 2004-10 | - |
dc.identifier.citation | 대한교통학회지 v. 22. No. 5, Page. 89-97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50025597689#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2370 | - |
dc.description.abstract | 현재 군 수송기는 매주 일정 대수가 각 기지 간 물자수송, 인원수송 그리고 조종사들의 훈련목적으로 정해진 스케줄에 의해 운항하고 있다. 일일 수송기 운행 경로는 모 기지에서 이륙하여 몇 개의 기지를 경유하여 임무를 수행한 후, 다시 모 기지로 돌아오는 패턴을 취하고 있다. 본 연구는 공군의 중앙물자를 저장하는 창에서 각 기지로 물자를 수송할 때 물량예측 및 적정노선에 대해서 시계열분석과 차량경로모형이라는 두 가지 방법을 통해 접근한다. 먼저 현재 공군에서 사용하고 있는 각종 규정과 교범상의 항공수송에 대한 제약사항 자료를 수집하여, 이를 바탕으로 본 연구에서는 다회방문이 가능하고, 경유회수에 대한 제약을 갖는 모형식과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또한 지난 몇 년간의 수송물량을 시계열 분석을 이용하여 예측하고, 예측된 수송소요를 제안된 알고리즘에 적용하여 적정노선을 계획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제안된 모형과 알고리즘의 적합성과 경제성을 파악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는 모형에서 계산된 수송물량과 필요 수송기 대수와 실제 공군에서 수행된 항공화물 수송 물량과 투입 수송기 대수를 비교함으로써 객관적인 모형의 우수성을 입증하고자 하였다.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대한교통학회 | en_US |
dc.subject | 항공수송 | en_US |
dc.subject | 차량경로모형 | en_US |
dc.subject | 시계열분석 | en_US |
dc.subject | 다화방문 | en_US |
dc.subject | 경유기지 | en_US |
dc.title | 군 항공화물수요 시계열 추정과 수송기 최적화 노선배정 | en_US |
dc.title.alternative | Forecasting Air Freight Demand in Air force by Time Series Analysis and Optimizing Air Routing Problem with One Depot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journal | 대한교통학회지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정병기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익기 | - |
dc.relation.code | 2012100279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 | - |
dc.identifier.pid | ikkikim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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