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렛 신경망을 이용한 유연성 단일 링크 매니퓰레이터의 강인 적응제어

Robust Adaptive Control at a Single-Link Flexible Manipulator Using Wavelet Neural Network

본 논문에서는 유연한 단일 링크 매니퓰레이터의 끝단 위치 추적제어를 위해 웨이블렛 신경망을 이용한 강인 정응제어기를 제안한다. 전체 제어기는 웨이블렛 신경망에 의해 추정된 피드백 선형화 제어기와 그 추정오차를 보상하기 위한 보상제어기로 구성된다. 시스템의 출력값은 최소위상을 보장하기 위하여 재정의하여 사용된다. 구성된 웨이블렛 신경망의 연결 가중치는 Lyapunov 안정도 이론에 기초해서 조절된다. 제안된 제어기의 성능향상은 PD 제어기와 비교함으로써 입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