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1 0

온라인 WOM(Word of Mouth)정보 품질이 인지된 구전 정보 가치에 미치는 영향

Title
온라인 WOM(Word of Mouth)정보 품질이 인지된 구전 정보 가치에 미치는 영향
Other Titles
Exploration of relationship between online WOM(Word of Mouth) information quality and perceived WOM value
Author
김유경
Alternative Author(s)
Kim, You-Kyung
Advisor(s)
한현수
Issue Date
2007-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인터넷이 대중화대면서 온라인 쇼핑이 가능해졌고 구매자들은 인터넷을 통해 구매와 관련 된 경험, 서비스 등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 쇼핑의 특성상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 볼 수 없기 때문에 온라인 구전(Online Word of mouth)이 상품 구매 판단의 잣대로 활용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전 정보 특성이 구매자들의 인지된 구전 정보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지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구전정보의 객관성, 관련성, 신빙성, up-to-dateness는 인지된 구전정보가치 즉 구매 불확실성 감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구매 불확실성 감소는 온라인 쇼핑몰의 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8517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07422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INFORMATION TECHNOLOGY MANAGEMENT(정보기술경영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