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3 0

블로그 사용자의 세분화와 전자상거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itle
블로그 사용자의 세분화와 전자상거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Other Titles
A Study on Segmentation of Blog User and Measures Impacts to E-commerce
Author
이우열
Advisor(s)
신민수
Issue Date
2008-0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블로거를 구분하는 특성 요인을 추출하며, 이를 활용하여 블로거를 세분화하는 과정을 거치고, 세분화된 블로거의 특성을 분석함과 동시에 영향력이 작은 블로거의 어떠한 특정 요인이 영향력이 큰 블로거로의 전환을 야기시키는지에 대한 분석도 하고자 한다. 또한 세분화된 유저그룹의 전자상거래 이용행태, 컨텐츠 유료 구매등과의 연관성을 분석하여 영향력 있는 소비자로서의 가치도 평가해보고자 한다. 인터넷 공간에서 남다른 영향력을 발휘하는 이들 소수의 블로거들의 특성 분석과 이들의 효과적 활용방안을 통해 인터넷 공간에서의 적절한 마케팅 전략 설정과 향후 새로운 블로그 서비스의 개발에 기여하고자 한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7391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08626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INFORMATION TECHNOLOGY MANAGEMENT(정보기술경영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