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5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한은미-
dc.contributor.author배민서-
dc.date.accessioned2020-04-02T17:02:35Z-
dc.date.available2020-04-02T17:02:35Z-
dc.date.issued2009-0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4075-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2361en_US
dc.description.abstract논 문 개 요 막스 레거(Max Reger: 1873-1916)는 바흐(Johann Sebastian Bach: 1685-1750) 이후, 독일 후기낭만주의 음악의 한 부분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오르간 음악에 절정을 이룬 작곡가이자 오르가니스트 이다. 바로크부터 후기낭만 그리고 인상주의적 색채감까지 다양한 음악적 양식을 음악에 나타낸 레거는 고전적 낭만주의 브람스(Johannes Brahms: 1833-1897)의 후예로서 바로크 음악 양식과 바흐의 음악을 존경하며 대위법에 많은 영향을 받았으므로 19세기 말 다양한 추세들이 공존했던 이 시기에 새로움을 추구하는 양식이 아닌 역사주의 후기낭만 음악가로 볼 수 있다. 본 논문 제 Ⅱ장에서는 먼저 레거가 활동한 시대의 예술적 배경과 그의 음악에 영향을 준 여러 가지 요소들, 그리고 레거의 음악적 개성에 대해 언급하였다. 이어서 제 Ⅲ장에서는 파사칼리아의 개념 및 형식적 특징, 그리고 레거가 작곡한 다섯 개의 파사칼리아 작품들이 지니는 성격을 고찰하였다. 마지막으로 Passacaglia in f minor Op.63을 바흐의 곡과 비교 고찰하는 방식을 통해 작품을 분석하고 이 작품의 특성에 대해 논의하였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레거의 오르간음악에 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Organ Music by Max Reger:Passacaglia in f minor Op.63-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배민서-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Bae, Min Seo-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음악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오르간 전공-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MUSIC(음악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