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최주용 | - |
dc.contributor.author | 구정희 | - |
dc.date.accessioned | 2020-04-01T17:07:52Z | - |
dc.date.available | 2020-04-01T17:07:52Z | - |
dc.date.issued | 2010-02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2803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3141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멘델스존(Jacob Ludwig Felix Mendelssohn-Bartholdy: 1809 -1847)은 쇠퇴해져가던 독일 오르간 음악을 부활시킨, 초기 낭만주의를 대표하는 작곡자로서 오랜 기간 동안 잊혀져 있던 바흐(Johann Sebastian Bach: 1685-1750)의 음악을 프렐류드, 푸가, 코랄 등 바로크 시대 양식을 그의 작품 속에 사용한 음악가이다. 그의 대표 작품인 Three Preludes and Fugues, Op.37 와 1845년에 완성된 6개의 Organ Sonata, Op.65 는 19세기 독일 낭만 오르간 음악에 있어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멘델스존 오르간 음악의 특징과 독일 낭만 오르간 음악의 특징, 그 시대 독일의 오르간을 살펴보고, 그의 영향을 받은 작곡가들을 알아보았다. 멘델스존의 6개의 오르간 소나타 중 Organ Sonata, Op.65 No.4 를 분석함으로써 그의 작품적 특징에 대하여 연구 하고자 한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Felix Mendelssohn's Organ Sonata, Op.65 No.4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Felix Mendelssohn's Organ Sonata, Op.65 No.4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구정희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Gu, Jung Hee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음악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오르간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