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IT 융합 시스템을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 설계

Abstract

첨단 IT 기술의 발전으로 차량의 안전성 및 편의성에 대한 사용자들의 요구가 증가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에 따라 차량에서 핵심 기능을 수행 하는 여러 기능의 신뢰성과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의 필요성이 요구 되고 있다. 차량-IT 융합 플랫폼은 사용자의 증가하는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차량에 첨단 IT 기술을 융합 하여 센서 및 전자장치의 유기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운전자의 안전 및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운전 환경을 제공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하는 기술이다. 그러나 차량-IT 융합 플랫폼 기술을 차량에 적용시키기 위해서는 차량-IT 플랫폼기술의 신뢰성의 검증 및 평가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운전자에게 최적의 운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시장에서 요구되는 차량-IT 융합 플랫폼 의 신뢰성을 검증하기 위한 방법으로 차량-IT 융합 플랫폼 기반의 시스템 및 서비스 기능에 대한 반복 테스트가 가능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차량-IT 융합 플랫폼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현한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차량-IT 융합 플랫폼 모니터링 시스템을 이용하여 차량 네트워크를 통해 들어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고 실제 차량의 데이터와 차량-IT 융합 플랫폼을 통과한 데이터를 비교할 수 있다. 또한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들어오는 데이터를 모두 저장한 후 이를 바탕으로 차량-IT 융합 플랫폼의 신뢰성 평가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