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환경 건축요소를 도입한 台州(다이주)여성전문병원 계획안

Abstract

요약 구체적인 설계를 통해서 여성전문병원의 계획하는 방법을 공부했다. 치유환경에 대하여 이해하고 치유환경의 범주와 항목에 대하여 인식했다. 여성 질병과 치료를 통해서 여성 환자의 건축적인 요구를 알게 됐다. 여성전문병원의 개념과 여성병원의 기능을 이해하고 공간의 구성에 대한 인식했다. 중국 여성전문병원의 현황을 고찰했다. 그리고 중국 여성병원의 특징과 문제를 발견됐다. 마지막으로 중국에 있는 신도시에서 사이트를 잡아서 어울리는 여성전문병원의 계획안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