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이부연 | - |
dc.contributor.author | 유재연 | - |
dc.date.accessioned | 2020-03-26T17:45:52Z | - |
dc.date.available | 2020-03-26T17:45:52Z | - |
dc.date.issued | 2011-02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0786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6875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현재 21세기는 포스트모던 사회로 1990년대부터 ‘영상시대’와 ‘대중문화’에 대한 분석이나 방법의 체계가 확장되었다. TV, 광고, 사진, 컴퓨터 영상 등 학습자의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시각이미지들과 소통의 기능은 현대적 삶의 특징이기도 하다. 이러한 시대의 미술교육은 서양의 순수미술 중심에서 벗어나 미술의 영역이 문화로 확대되어지면서 수많은 이미지를 해독하는 과정이 있어야만 현 사회 ․ 문화를 이해하는 상황이 초래하게 된 것이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창의적 사고능력 개발을 위한 패러디 활용 시각문화 미술교육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Using Parodies to Foster Creative Thinking In Visual Culture Art Education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유재연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Yoo, Jae Yeon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교육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예체능학계열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미술교육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