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디바이스 환경 하에서의 화자인식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Arm Core를 사용한 임베디드시스템을 이용하여 Arm Device 환경하에서의 화자인식 시스템을 구현하였다. 타겟 보드의 OS는 임베디드 리눅스이고 C++를 이용하여 화자인식 프로그램을 작성하였다. TIMIT데이터를 이용하여 어휘데이터를 추출하였다. PC에서 동작하는 화자인식 프로그램을 C++를 이용하여 작성한 뒤 Toolchain을 이용하여 Embedded system용으로 컴파일 한 후 타겟보드에서 실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