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reconditioned conjugate gradient method to linear constrained minimization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constraints를 가진 large-scale quadratic minimization의 해를 구하는 방법으로 preconditioned conjugate gradient (PCG) method를 사용하고 수치적인 안정성과 수렴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한 방편으로 여러가지 preconditioner를 적용하고 기존의 방법과 비교 분석한다. 더불어 실제 수치적 문제에 PCG 방법을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