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포아미다이트리간드와 키랄팔라듐촉매의 고리화 1,3&#8211

다이엔에 대한 비대칭 수소화 규소 첨가반응

Palladium-Catalyzed Asymmetric Hydrosilylation of Cyclic 1,3-Dienes with Chiral Phosphoramidite Ligands

본 연구에서는 BINOL에서 파생된 카이랄 포스포아미다이트(chiral phosphoramidite) 리간드를 합성하고 그 리간드와 팔라듐을 이용해 1,3 - 사이클로헥사다이엔(1,3-cyclohexadienes)의 하이드로실릴화 반응에 그 중 phosphoramidite ligands 를 사용하였을 때, 기존의 그 어떤 리간드보다 높은 수율과 입체 선택성을 확인 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