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서병설-
dc.contributor.author김연숙-
dc.date.accessioned2020-03-18T17:09:09Z-
dc.date.available2020-03-18T17:09:09Z-
dc.date.issued2011-0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9183-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7861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현재 공업 계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서 전문교과목의 75%이상을 차지하는 이론・실습 통합 전문교과목의 학습 성취도 향상을 위한 효율적 방법에 대한 의문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이 연구를 통해 제 7차 교육과정의 성격을 살피며 이론・실습 통합 전문교과목의 당위성에 대해 언급하고 적절한 교수・학습방법의 모형을 찾아 보이고 이를 뒷받침 할 실질적 방법으로 이론수업의 모듈화를 제안하였다. 연구의 방법적 접근은 현재 공업 계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습자들이 이론・실습 통합 전문교과목을 학습하는데 있어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이해하고자 학습현장에서 학습자들의 의견을 수렴, 분석하였다. 그 결과 이론수업과 실습수업의 연계의 도구가 필요함을 확인하고 이론수업의 내용을 모듈화 하여 실습수업 적용하여 실습수업에 대한 학습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모듈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외적 교육 환경이 잘 구축되어진다면 학교현장에 적용하여 공업의 각 분야에서 기능・기술인의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초 기능・기술을 습득하는 이론・실습 통합 전문교과목의 학습 성취도 향상에 기여 할 것으로 판단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이론・실습 통합 전문교과의 학습 성취도 향상을 위한 모듈학습의 적용연구-
dc.title.alternativeAn Application Research of the Module Study on the Learning Achievement of the Theory and Practice Integration Subjects-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연숙-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Yeon-sookKim-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교육대학원-
dc.sector.department실업학계열-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전자교육-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VOCATIONAL EDUCATION(실업학계열)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