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송지성-
dc.contributor.author이평선-
dc.date.accessioned2020-03-18T16:59:42Z-
dc.date.available2020-03-18T16:59:42Z-
dc.date.issued2011-0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8828-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8133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에서는 한글을 응용한 화장품 브랜드디자인을 통해 관광 시대에 있어 우리나라 국가브랜드의 이미지 제고와 관광브랜드 방향성을 살펴보았다.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쇼핑 활성화를 위하여 화장품을 관광브랜드화 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화장품의 관광브랜드화 필요성은 통계 자료와 사례 중심으로 분석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이미지를 반영한 브랜드디자인을 통해 ‘한국화장품’이라는 이미지를 정착시키고자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디자인 시스템을 제시하였다. 브랜드디자인을 제안함으로서 한글을 적용한 국내 화장품의 관광브랜드화를 목표로 쇼핑활성화 방안에 기여하고자 하였고 궁극적으로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대기업과의 과도경쟁에서 밀려난 중소화장품기업 시장의 활성화를 위하여 중소화장품기업의 대표적인 브랜드를 추출한 공동브랜드 개발을 통해 대중적인 화장품 브랜드로서의 국내 브랜드숍 진출과 해외진출 가능성 확보에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한글을 응용한 화장품 관광브랜드의 시각화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Visualization of Cosmetics Tourism Brands -Focusing on Chinese Tourists--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이평선-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디자인학부-
dc.description.degree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DESIGN(디자인학부)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