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비교동기, 성취목표지향성과 행복 간의 관계

Abstract

학교나 교육현장에서 학습자 중심이 교육이 강조되면서 학습자의 다양성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데 이에 따라 학습자가 느끼는 주관적 안녕감에 대한 연구도 증가되고 있기에 본 연구는 기존 연구들이 지니는 한계점을 인지하고, 교육적 상황에서 청소년들에게 중요한 성취목표지향성 및 사회비교동기와 행복의 의미추구적 관점과 쾌락추구적 관점 간의 관계를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