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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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권송택 | - |
dc.contributor.author | 한송희 | - |
dc.date.accessioned | 2020-03-10T01:12:22Z | - |
dc.date.available | 2020-03-10T01:12:22Z | - |
dc.date.issued | 2012-08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5862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9925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아르보 패르트(Arvo Pärt, b.1935)의 《테 데움》(Te Deum)에서 그의 종교음악에 사용된 옛 음악양식적인 요소와 현대적인 기법을 살펴보고 이러한 특징들을 동시대 작곡가인 오네게르(Arthur Honegger, 1892-1955), 스트라빈스키(Igor Stravinsky, 1882-1971), 펜데레츠키(Krzysztof Penderecki, b. 1933), 리게티(György Ligeti, 1923-2006)의 종교작품과 비교해 보았다. 이들의 작품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성가적 선율의 수직·수평적 사용, 오스티나토, 유니즌 카논, 합창성부의 다양한 폴리포니, 제한된 소재의 반복, 클러스터 등의 양식과 기법은 20세기 종교음악의 특징으로 볼 수 있으며, 이것은 또한 미니멀리즘의 미학적 특징과도 상통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Pärt의 종교음악 연구: 《Te Deum》을 중심으로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한송희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음악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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