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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소비자의 세계주의 성향과 성적광고의 효과

Title
중국소비자의 세계주의 성향과 성적광고의 효과
Other Titles
The cosmopolitanism inclination of Chinese consumers and the effects of sexual advertisement:focusing on HongKong consumers VS Harbin consumers
Author
하사명
Alternative Author(s)
He,Si Ming
Advisor(s)
한충민
Issue Date
2013-0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국 문 요 지 본연구는 중국소비자들의 세계주의성향이 성적광고에 대한 평가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분석하였다. 구체적으로 중국북부지역 소비자들은 하얼빈 소비자대표로 하고 중국남부지역 소비자들은 홍콩 소비자대표로 한다. 하얼빈소비자vs홍콩 소비자들의 성적광고에 대한 평가차별에 따라 성적광고의 수용정도가 다르다. 지금까지의 소비자 세계주의 성향에 관한 기존 연구들을 살펴보니까 세계주의 그리고 성적광고을 동시에 고려하여 연구하는 article 가 거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따라서 중국 소비자들의 성적광고에 대한 평가에 관한 연구가 필요하다. 이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중국 하얼빈 소비자의 성적광고에대한 평가가 홍콩소비자들이보다 낮으로 나타났다. 둘째, 세계주의 성향이 높을수록 성적광고에 대한 평가가 높으로 나타났다. 셋째, 브랜드 친숙도가 높을 수록 성적광고에 대한 평가가 긍정적이다. 넷째, 성적광고에 대한 평가가 높을수록 그 브랜드에 대한 태도가 긍정적이다. 이와 같은 결과를 토대로, 중국 남북소비자들의 세계주의 성향이 차별화 되기 때문에 성적광고의 수용정도가 다르다. 소비자의 심리를 잘 알면 그 심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적당한 광고를 만들어 큰 수익을 얻을수있다. .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4071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17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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