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2 0

7차 개정 수학교육과정에서 √2의 무리성 증명에 관한 지도

Title
7차 개정 수학교육과정에서 √2의 무리성 증명에 관한 지도
Other Titles
A teaching method of the proof that √2 is an irrational number in the 7th national mathematics educational curriculum
Author
윤소정
Alternative Author(s)
Yun, So Jung
Advisor(s)
김희식
Issue Date
2013-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이 논문에서는 「7차 개정 수학교육과정」에서 중학교 2학년, 3학년에 걸쳐 배우는 무리수 도입과정과 고등학교 1학년 과정인 「고등학교 수학」에 소개된 √2가 무리수임의 증명방법에 대한 내용을 분석한다. 또한 궁극적으로는 교과서와 다른 방법으로 √2가 무리수임의 증명방법을 소개하고, 이 방법과 위의 현 교과서를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하여 교과서를 재구성하고, 그에 따른 학습 지도안과 수행평가지를 구성한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2909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2179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SCIENCE AND MATHEMATICS(이학계열)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