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김희식 | - |
dc.contributor.author | 윤소정 | - |
dc.date.accessioned | 2020-03-03T16:32:31Z | - |
dc.date.available | 2020-03-03T16:32:31Z | - |
dc.date.issued | 2013-08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32909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2179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이 논문에서는 「7차 개정 수학교육과정」에서 중학교 2학년, 3학년에 걸쳐 배우는 무리수 도입과정과 고등학교 1학년 과정인 「고등학교 수학」에 소개된 √2가 무리수임의 증명방법에 대한 내용을 분석한다. 또한 궁극적으로는 교과서와 다른 방법으로 √2가 무리수임의 증명방법을 소개하고, 이 방법과 위의 현 교과서를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하여 교과서를 재구성하고, 그에 따른 학습 지도안과 수행평가지를 구성한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7차 개정 수학교육과정에서 √2의 무리성 증명에 관한 지도 | - |
dc.title.alternative | A teaching method of the proof that √2 is an irrational number in the 7th national mathematics educational curriculum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윤소정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Yun, So Jung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교육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이학계열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수학교육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