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중 프로필렌글리콜 분석법에 대한 연구

본 연구에서는 식품 중 프로필렌글리콜 분석법의 연구를 통해 식품 중 프로필렌글리콜 분석법의 validation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유통 중인 가공식품 중 식품 중 프로필렌글리콜 함량을 분석하여 그 결과를 제시함으로써 국내 프로필렌글리콜 기준치 규제관리에 대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으며, 나아가서 국민건강을 위해 사전 예방적 안전관리에 기여하고자 한다.